일년 내내 좋은 날씨와 넓은 공간으로 인해 얼바인은 하이킹/바이킹 하기 매우 좋은 곳입니다.
300마일의 온로드 레인과 50마일의 오프 로드 레인이 있는데요, 여기에 얼바인 레저널 파크(Irvine Regional Park), 퀠힐( Quail Hill ), 메이슨 레저널 파크( Mason Regional Park ), 보머 캐년( Bommer Canyon ) 지역까지 더하면 굉장한 크기입니다.
데스티네이션 얼바인에서 하이킹과 바이킹을 위해 발행한 지도를 간략히 공유합니다.
이 지도는 존웨인 공항 안내데스크에서 얻었습니다.
위에는 조그만 언덕을 오르내리는 하이킹/MTN Bike를 위한 지도입니다. 산악용 자전거가 아니면 다니기가 쉽지 않은 곳들입니다.
위에는 Bommer canyon이구요.
여기는 Quail Hill 지역입니다.
산악용 자전거가 없어도 걸어서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그렇게 가파르지 않아서 아이들과 함께 오를 수도 있구요. 너무 덥지 않은 요즈음 하이킹 가기 딱 좋겠네요.
위에는 자전거 도로(On-street bikeway)를 포함한 지도인데요, 쉐이디 캐년 트레일(Shady Canyon Trail)에서 보니타 캐년 트레일(Bonita canyon trail)까지 이어지면 야생 산을 보다가 태평양으로 연결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산악 자전거가 없이 하이킹을 하다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더라구요. 결국 바다를 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래도 산 위에서 보는 풍경은 정말 아름답습니다.